안내
New [공지] 고객센터 추석 휴무 안내 (25.10.02)
2025-10-02
<p>안녕하세요.<br>MOA입니다.</p><p> </p><p>먼저 즐거운 한가위 연휴 보내시고, 복 많이 받으세요!</p><p> </p><p>개천절 및 추석 연휴간(10/3 ~ 10/9, 7일간) MOA 고객센터로 유선전화, 1:1 고객센터 응대가 잠시 쉬어갑니다.</p><p> </p><p>연휴를 맞이하기 전에, 고객님들께서 더 나은 환경에서 MOA를 즐기시길 바라며 최근 문의를 많이 주셨던 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.</p><p> </p><p>추석 연휴 기간 동안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1:1 고객센터 문의 또는 cs_moa@sjmnc.co.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</p><p> </p><p>또, [FAQ] 게시판은 MOA 홈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</p><p><br>▼ 자주 들어오는 질문에 대한 안내 드립니다.</p><p> </p><p>1. 이용권 결제했는데, 이용권이 ‘없음’으로 보이거나 오류가 발생합니다.</p><p> </p><p>MOA는 계정 간 이용권 공유가 불가능합니다.</p><p> </p><p>따라서 로그인하신 계정 외에, 다른 SNS 계정이나 직접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권이 부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</p><p> </p><p>또한 이용권 결제 후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데도 이용권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,</p><p> </p><p>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 재결제를 시도하시고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</p><p> </p><p>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권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, 아래 방법을 통해</p><p> </p><p>1:1 고객센터 문의 또는 cs_moa@sjmnc.co.kr로 주문 ID를 전달 부탁드립니다.</p><p> </p><p>※ MOA 홈페이지 PG 결제: 고객센터로 문의</p><p> </p><p>※ 인앱 스토어 결제: 주문 ID 확인 후 전달</p><p> </p><p>- 안드로이드: G메일로 전달된 결제 내역에서 주문 ID 캡처</p><p> </p><p>- 애플: App Store에서 주문 ID 확인<br>① App Store 실행<br>② 우측 상단 프로필 터치<br>③ 본인 Apple ID 선택 후 암호 입력<br>④ 구입 내역에서 확인되는 주문 ID 캡처</p><p> </p><p>※ 참고:<br>① 고객센터 페이지 -> [이용권/결제/쿠폰 카테고리]<br>② <[이용권/결제/쿠폰] 구글 인앱결제한 이용권이 확인되지 않아요.><br>③ <[이용권/결제/쿠폰] 애플 인앱결제한 이용권이 확인되지 않아요.></p><p> </p><p><br>2. 이용권을 해지 및 환불을 하고 싶습니다.</p><p> </p><p>MOA는 이용권 구매 후 7일 이내, 시청 이력이 없을 경우에만 전액 환불 되고 있습니다. </p><p><br>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 제 9조 (사이트의 단품/패키지/월정액 이용권 구매) 항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</p><p> </p><p>방법 1 : [AOS 인앱결제]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 했을시</p><p> </p><p>구글 인앱결제를 통해 이용권 구매 시, Play 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.</p><p> </p><p>[구글 Play 스토어에서 해지하기]<br>① AOS(핸드폰) 기기에서 'Play 스토어' 앱 실행<br>②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<br>③ '결제 및 정기결제' 버튼 클릭<br>④ '정기결제' 버튼 클릭하여 구독 취소</p><p> </p><p>[구글 Play 스토어에서 환불하기]<br>[Play 스토어 > 우상단 프로필 아이콘 > 고객센터 >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]</p><p> </p><p>※환불 상태 확인<br>[Play 스토어 > 우상단 프로필 아이콘 > 고객센터 > Google Play에서 환불 상태 확인]</p><p><br>방법 2 : [IOS 인앱결제] 애플 스토어에서 결제 했을시</p><p> </p><p>[애플 앱스토어에서 해지하기]<br>① iOS 기기에서 App Store 앱 실행<br>②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<br>③ 구독 > 구독을 취소할 상품 선택 > 구독 취소</p><p> </p><p>[기기 설정을 통해 해지하기]<br>① iOS 기기에서 설정 실행<br>② 상단 프로필 클릭<br>③ 구독 > 구독을 취소할 상품 선택 > 구독 취소</p><p> </p><p>※환불 문의<br>*애플 고객센터: 080-333-4000<br>*애플 환불 안내: <a href="https://support.apple.com/ko-kr/HT204084">https://support.apple.com/ko-kr/HT204084</a></p><p> </p><p>[환불 요청하기]<br>① reportaproblem.apple.com 접속 후 로그인<br>②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> 문제 선택 > '환불 요청' 터치<br>③ 환불 사유 선택 > '다음' 터치<br>④ 앱, 구독 또는 기타 항목을 선택 후 제출</p><p> </p><p>만약 환불 승인이 거절될 경우, 고객님께서 주문 ID를 캡처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 게시판]에 남겨주시면</p><p> </p><p>저희가 확인 후 스토어 측에 추가로 환불 요청 문의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.</p><p><br>방법 3 : MOA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했어요.</p><p> </p><p>[MY] 페이지 > '나의 이용권' 클릭 > 화면 하단에 정기결제 '해지하기' 버튼 클릭</p><p> </p><p>환불은 1:1 고객센터 문의 부탁드립니다.</p><p><br>3. 태블릿 시청 오류</p><p> </p><p>먼저 시청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.</p><p> </p><p>현재는 MOA앱은 태블릿 환경에서는 정식 지원하지 않습니다.</p><p><br>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해 태블릿에서도 시청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</p><p> </p><p><br>4. VOD 재생이 되지 않아요.</p><p>우선 사용 환경에 의한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.</p><p>① APP을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<br>② 모바일 기기 > 설정 > 앱 접근 권한 탭으로 이동하여 '항상 허용'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<br>③ 모바일 기기 재부팅</p><p> </p><p>상기 3가지 내용을 실행 시에도 끊김 현상이 발생할 시, 아래 내용을 고객센터 1:1 문의로 전달 부탁드립니다.</p><p> </p><p>- 시청 방법(PC/APP):<br>① PC의 경우, 시청 브라우저(크롬/엣지/기타):<br>② 앱의 경우, 시청하고 있으신 기기(안드로이드,앱,태블릿PC 등등)<br>③ 시청 콘텐츠와 회차 및 오류 발생 시점(분/초):</p><p> </p><p>※ 참고:<br>① 고객센터 페이지 -> [콘텐츠/재생]<br>② [콘텐츠/재생] VOD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.</p><p><br>5. TV 에서 검색해도 MOA 앱이 나오지 않아요.</p><p> </p><p>현재 MOA는 Android TV 앱을 출시했으며, 삼성/LG 앱은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</p><p><br>불편하시겠지만 이용하고 계시는 셋톱박스 또는 크롬캐스트 등에서 AndroidTV 구글스토어로 접속하시어 이용 부탁 드립니다.</p><p> </p><p>감사합니다.<br>MOA드림.</p>